티스토리 뷰

['20년 2월 15일 기준으로 내용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테슬라가 미쳤어요. 모델3롱레인지 가격을 인하하였습니다.

1년전 제가 산 금액보다도 220만원이나 저렴해졌어요. 차는 훨씬 좋아졌는데 말이죠!!!!

(※ '21년식 모델3(리플레시)의 업그레이드 : 배터리용량 증설, 히팅펌프 및 오토트렁크 적용)

 

'21년 2월 15일 변화된 환경 포함, 구매순서에 따라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매순서>

① 테슬라 구매 웹페이지에 접속 (추천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11만원 할인)

② 차량 등급 선택 (스텐다드레인지+, 롱레인지, 퍼포먼스)

③ 차량 옵션 선택 (색상, 휠사이즈, 내장인테리어, FSD(자율주행))

④ 예약금 결제

⑤ 자신만의 추천링크를 지인에게 소개, 할인금액 적립(크레딧 적립)

 

테슬라 구매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차량 등급도 3개밖에 없으며 각각의 용처가 명확합니다.

개개인의 용처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죠. 

 

 

 

 

1. 테슬라 구매 웹페이지 접속

 

테슬라는 오프라인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테슬라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테슬라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테슬라 홈페이지에 다이렉트 접속 → 할인 없음

 ☞ 추천링크(레퍼럴링크)를 통해, 테슬라홈페이지 접속 → 11만원 할인 (11만원 크레딧 수령)

 

제 추천링크(레퍼럴링크) 입니다. 아래 URL을 클릭하면 테슬라 구매홈페이지로 이동하며,

11만원의 테슬라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구매 및 옵션 구매시 사용)

▶ 테슬라 구매 홈페이지로 이동   : https://ts.la/poonghee80097

 

 

Free Supercharger Miles

Earn free supercharging with my Tesla referral link

www.tesla.com

추천링크(레퍼럴링크,https://ts.la/poonghee80097)를 통해, 테슬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차량등급 선택 및 크래딧 수령을 진행합니다. 슈퍼차저 마일리지를 주는것으로 표시되기도 하는데..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레퍼럴포인트 적립됩니다.

 

 

사진1) 추천링크를 통해 계약을 하면, 110,000원을 받을 수 있다.
사진2) 추천링크를 통해 계약진행 시, 110,000원의 크레딧 수령

 

 

 

 

2. 차량 등급 선택

 

<각 등급별 중점 고려사항>

① 스탠다드레인지플러스 : 합리적구매비용 이었으나, 롱레인지의 가격인하로 경쟁력 떨어짐  그냥 롱레인지 사자.

② 롱레인지 : 넘치는 주행거리(82kwh), 2개의 모터에서 오는 주행 안정/전비효율

③ 퍼포먼스 : BMW M3를 쌈싸먹는 고성능 하지만 롱레인지보다 2천만원이 비싸다. 차라리 모델Y롱레인지 사자

 

 

'20년 보다 모델3롱레인지의 가격은 370만원 인하하였다, 스탠과 퍼포는 110만원 인상. 

 

<모터를 기준으로 한 등급 구분>

등급 모터 셋팅
스탠다드레인지플러스 1개 (후륜모터) -
롱레인지 2개 (전륜, 후륜모터) 4WD, 주행안정, 전비(연비)효율, 장거리 특화 
퍼포먼스 2개 (전륜, 후륜모터) 4WD, 고속주행, 코너링, 액티브 드라이빙 특화 

☞ 롱레인지와 퍼포먼스는 각기 다른목적으로 2개의 트윈모터 사용, 전혀 다른 형태의 강점을 지님.

 

 

<등급별 검토 사항 요약>

1) 스탠다드레인지플러스 (5,369만원 → 5,479만원 / 110만원 인상)

  - '21년식의 주행가능거리는 352Km에서 382km로 30km 증가하였으며, 국고보조금 적용시 4천만원 초반대 구매 가능

  - 시내 출퇴근 및 근교 여행에는 부족함 없는 수준. 비용효율/편의성 최상.

  - 후륜 모터 (1개의 모터), 베터리 용량 54kwh

  - 롱레인지보다 500만원 저렴한데, 포기하는 것이 너무 많다. 그냥 롱레인지 사자.

 

2) 롱레인지 (6,469만원 → 5,990만원 / 370만원 인하 )

  - '21년식의 주행가능거리는 446km에서 496km로 증가하였으며, 제로백 4.4초의 준수한 성능 (가장 많이 선택받는 모델)

  - 전후륜 모터 (앞/뒤 2개의 모터 보유, 장거리 이동에 특화된 셋팅)

  - '21년식은 베터리 용량도 7kwh증가하여 82kwh이며, 완충시 매우 여유롭게 서울-부산 이동 가능. 

 

3) 퍼포먼스 (7,369만원 → 7,479만원 / 110만원 인상)

  - BMW M3를 쌈싸먹는 수준의 퍼포먼스를 보여줌 (참고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SRWKxytW40)

  - 전후륜 모터 (앞/뒤 2개의 모터 보유, 이동속도/상황별 모터에 전해지는 힘이 다르게 편성)

  - 베터리 용량 82kwh, 제로백 3.3초, 높은 수준의 주행성능, 주행가능거리는 480Km

  - 하지만 보조금을 50% 밖에 못받는다. 결국 롱레인지보다 2천만원 더 비싸다... 모3롱이나 모델Y롱가자.

 

 

※ 국고보조금   (Update '21. 2. 1)

전기차 구입 시, 국고보조금을 신청/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상기 가격에서 국고보조금을 제한 가격이 구매가격입니다.

보조금 종류 2019년 2020년 2021년
정부 보조금 900만원

800만원

연료효율에 따라 차등 적용

(SP+793만원, LR 800만원, P 760만원)

차량가액 기준
6천만원 이하 : 약 650만원
6천~9천만원 : 약 330만원
9천만원 초과 : 없음

지자체 보조금 (서울 기준) 450만원 450만원 450만원
합 계 1,350만원 1,210만원~1,250만원 700~1100만원

'2021년 전기차 구매지원 국고보조금은 소폭 하락할 예정 입니다. 

대신, 지원 대상자 수는 확대됩니다. 보조금이 소진되어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는 많이 줄어들 겠네요.

지원금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링크 클릭 <--클릭클릭

 

<차량 등급 선택에 대한 사견>

스탠다드 사실꺼라면, 5백 더 주고 롱레인지 사십시오.

왜 롱레인지를 사야하는 지는 링크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doitall.tistory.com/14

 

['21. 2.15 업데이트] 롱레인지 vs 스탠다드레인지플러스 전격 비교 (어떤 차이? 선택은?)

[본 글은 '21년 2월 15일 기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모델3롱레인지 가격 전격인하!!! 테슬라가 미쳤습니다. 고민 말고 "모델3롱레인지" 사십시오. 차를 구매할 때는 트림, 옵션을 놓고 고민 많이

doitall.tistory.com

만약, 모델3 퍼포먼스를 사고 싶다.

퍼포먼스 모델이 롱레인지 보다 2천만원 더 비쌉니다. 2천만원 차이의 가치가 있나 싶네요.

2천만원 차이면.... 모델3롱레인지를 사거나, 모델Y롱레인지를 사는게 좋습니다.

 

저는 '20년 2월에 롱레인지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제로백 4.6초 면...저에겐 넘칠정도로 충분하고...

완충시 서울과 부산을 한번에 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이점으로 다가왔네요.

'21년식 모델3롱레인지는 공식주행거리가 496km 입니다. 실제로 봄여름가을에는 650km 까지도 나올 듯 하네요. 

 

 

4. 옵션 선택 (색상)

총 5가지의 색상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흰색 선택시 추가요금은 없습니다.

흰색을 제외한 다른 색상은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옵션가격은 검정, 회색, 파란색은 1,286,000원 / 빨간색은 2,571,000원 입니다.

 

필자의 경우, 차는 항상 흰색으로 사왔던 터라, 이번에도 흰색을 구매했는데...

흰색이 기본이다 보니, 상당히 많이 보이고 흔해 보입니다. 색상만 달리해도 훨씬 더 유니크해 집니다.

1년 주행 해보니... 흰색 너무 후회됩니다.

이번 모3롱 대란으로 인해... 더더욱 모델3가 많아질 텐데.. 흰색 너무 많아요. 

 

흰색을 사서, 랩핑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랩핑가격은 (120~200 사이)

모델3 랩핑 너무 멋져요. (동의 없이 사진 가져왔는데,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5. 옵션선택 (타이어)

18인치 타이어는 기본이며, 19인치 타이어는 193만원의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퍼포먼스 등급을 선택한 경우 20인치 타이어 고정입니다.)

차량 등급 18인치 타이어 19인치 타이어 20인치 타이어
스탠다드레인지플러스 기본 선택시 193만원 선택불가
롱레인지 기본 선택시 193만원 선택불가
퍼포먼스 선택불가 기본

 

 

(테슬라홈페이지의 타이어 선택 화면)

 

 

 

<18인치 타이어 특이사항>

타이어 1인치가 증가하면 연비가 4~10% 안좋아진다고 합니다. (http://news.tf.co.kr/read/economy/1627240.htm)

그럼에도 불구하고 18인치가 아닌, 19인치 타이어를 선택하는 이유는 "간지" "멋" 때문이겠죠.

하지만, 아래 이미지를 한번 보십시오.

 

 

 

18인치 타이어는 외부에 휠커버가 씌워져 있습니다. 공기역학과 연비효율을 위해서 인데요.

휠커버를 떼어내면 안쪽에 훌륭한 휠이 있습니다. 휠커버는 탈착이 쉽습니다.

(19인치 타이어가 더 간지나는 건 사실입니다. but 연비가 떨어지고 소음이 발생하며, 휠커버가 없습니다)

'21년식 모델3도 18인치 타이어는 휠커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조금 다르네요.

 

 

 

6. 인테리어 선택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2개의 버전만 지원 됩니다. (블랙버전, 블랙&화이트버전)

약 129만원을 투자하면, 시트와 센터페시아, 문내부 색상을 화이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흰색은 쉽게 이염될 수 있을 것 같고, 센터페시아에 우드디자인이 흰색보다 더 낫은것 같아서

기본옵션인 블랙으로 하였습니다. 물론 이건 개인 취향이니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되죠.

 

몇몇 분들은 흰색이 이염걱정도 없고 좋다고 하는데, 1년 정도 사용하면 약간의 이염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고생하는 오너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지만 (참고 : 이염 사례 "클릭") 이염이 발생해도 복원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7. 오토파일럿, 완전자율주행(FSD) 옵션 선택

기본 오토파일럿은 탑재 되어 있습니다. (앞차와 간격 유지, 도로의 곡률에 따라 차선을 따라가는 기능 포함)

완전자율주행기능(FSD : Full Self Driving) 선택 여부에서 가장 의견이 나뉩니다. 의견이 분분하죠.

904만원의 옵션 가격은 구매를 주저하게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20년 초에는 약 771만원이었던 FSD구매가격, 지금은 904만원 

 

 

'19년 12월 24일, 일론머스크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비교되는 대대적인 오토파일럿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자율주행기능 옵션을 구매 할 경우, 자동차의 미래가 눈앞에서 펼처집니다. 5년 10년 후가 아니라 지금..

 

 

<오토파일럿, FSD 기능 요약>

명칭 옵션가격 주요 기능 설명 업데이트
오토파일럿 무료(기본포함) 스마트크루즈 기능 (앞차와 간격유지, 도로의 곡률 따라 이동) 없음
완전자율주행(FSD) 9,043,000원 자율주행기능 (고속도로 진출입/ 네비연동 주행, 차선변경), 스마트서몬기능 (야외주차시, 원하는 위치로 차량 호출/이동) 외 다수  지속 시행

 

※ '19년 12월 24일 업데이트 된 완전자율주행(FSD) 기능

1. 오토파일럿 네비게이션(Navigate on autopilot)

   - 주요간선도로 및 고속도로 완전자율주행(FSD) 기능 (일반도로 미적용, 고속화도로 only)

   - 네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설정하면, 네비게이션 경로를 따라 도로 진입/진출, 차선변경, IC진입/진출, 경로 변경)

   - 영상 확인 : https://www.youtube.com/watch?v=f3gAdt3AwdQ

2. 스마트 차량호출 (Smart Summon)

   - 야외 주차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차를 호출하면, 차가 스스로 자율주행하여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는 기능

   - 영상확인 : https://www.youtube.com/watch?v=76uz9tV8q60

 

3. FSD Beta (시내 자율주행, 자율주행의 끝판왕)

   - 현재, 미국의 일부 도시에서 클로즈베타로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 미래의 일로 치부했었던 그 자율주행입니다. 유튜브에서 "FSD Beta"로 검색해 보세요.

   - 추후 업데이트 만으로 내 차가 자율주행을 하게 됩니다. (FSD를 구매한 경우)

   - 주행 영상 (youtu.be/kKuBpHS7zjQ)

 

완전자율주행(FSD)옵션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비싸집니다.

업데이트 되는 기술의 중요도를 가격에 반영하기 때문인데요.

 

2012년 테슬라 모델S가 출시될 때만 해도, 오토파일럿의 기능은 어뎁티브크루즈 기능과 크게 차이나지 않았습니다.

당시 옵션가격은 100만원 정도였다고 합니다. '18년 400만원 정도하다가, '19년말 770만원, '20년말 904만원. 

가격이 올라가는 만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금은 주요간선도로 및 고속도로에 한하여 오토파일럿네비게이션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FSD는 점점 더 좋아지며, 점점 비싸집니다. 조만간 FSD beta(시내자율주행) 기능이 라이브되면 FSD가격이 1천만원넘는 것을 보게 될것입니다.(이미 미국은 넘었;;;) 

 

완전자율주행(FSD)은 필수 구매옵션입니다.

완전자율주행(FSD)를 구매한다고 했을 때, 방법은 2가지 입니다.

 

1) 차량 구매 시, 함께 구매하는 방법

  - 약 904만원의 차량구매가격이 상승하며, 약 50만원의 세금이 추가 발생합니다.

2) 차량 구매 후, 나중에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방법

  - 약 50만원의 세금을 아낄 수 있지만, FSD옵션가격은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결정적으로 차가 언제 출고될 지 모른다는게 함정입니다. 출고시점에 옵션가격이 인상되어 있을 수 있죠. 

 

비용 절감을 위해 차량 구매시 빼놓고 구매한 후 나중에 추가하시는 것이 좋은데,

FSD가격인상 소식이 들리면 계약조건을 변경하여 미리 FSD들 추가하셔야 손해가 없습니다. 

 

 

8. 예약금 결제

예약을 확정짖기 위해, 100만원의 예약금을 걸어둬야 합니다.

예약금을 지불 하면 예약이 확정되며, 인터넷상에서 간단히 취소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전화로 요청해야 합니다.) 

예약금 결제 전에 좀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약 하실 때, 꼭 추천링크(https://ts.la/poonghee80097)를 통해 접속 부탁 드립니다.

테슬라 홈페이지로 다이렉트 접속하여 예약금 결제를 진행했다면, 이후에 11만원의 크레딧을 받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예약 직후 화면, 필자가 예약할 당시엔 예약금이 300만원이었습니다.

 

 

9. 운전면허 등록 및 정부지원금 신청여부, 자동차보험 등록

예약금 결제 후, 운전면허 등록/ 정부지원금 신청여부 선택, 자동차보험 등록하는 단계가 있는데 이부분은 나중에 하셔도 무방합니다. 어짜피 자동차보험 등록은 실물차량이 나와야 가능합니다. 출고일자를 받아놓고 진행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나중에 테슬라로 부터 출고일자를 받으면, 최종견적서와 함께 보내주는 차대번호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테슬라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를 보내줍니다. 홈페이지에 등록하란 요청은 없었네요.

 

 

10. 테슬라 코리아에서 연락, 예약 확정

예약금 결제 후, 테슬라코리아로부터 1주일 이내 휴대폰으로 전화가 옵니다. 제 경우 3일 걸렸네요.

결제가 잘 되어, 예약이 확정되었다는 소식과 대략적인 출고예정일을 알려줍니다.

 

제 경우,  '19년 12월 26일예 예약했는데, 3~6월 사이에 출고되는 것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이후, 실제 확정된 출고일은 '20년 2월 27일 입니다.)

출고는 예약 순서가 아니라 국고보조금을 받는 순서 입니다. '17년에 예약하신 분들도 저보다 늦게 받으시는 분들 많습니다.

차를 빨리 받고 싶으시다면, 보조금 신청하실 때 테슬라 측 담당자를 매우 귀찮게 해주시면 됩니다.  마음 느긋하게 기다리세요.

 

단, 이번에 모델3 롱레인지의 가격을 인하하면서, 매우 많은 구매가 일어나고, 오랜기간 대기할 수 있다는 예측이 많습니다. 주문이 밀릴 경우, 과거의 경험을 미뤄 짐작해 볼때, 인테리어 및 차량 색상옵션에 따라서 인도시기가 매우 늦춰질 수 있습니다. (시트 흰색 + 빨간 외장 = 최악의 대기시간) 

 

 

11. 본인의 레퍼럴코드(추천링크)를 적극 전파

계약금 지불까지 완료하면, 본인의 레퍼럴코드(추천링크)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레퍼럴코드(추천링크)를 통해, 계약이 발생하면 본인에게도 11만원의 크레딧이 쌓입니다.

이것을 모아서 차량 구매시 할인받는 것도 가능하죠. 

 

최초구매는 제 레퍼럴코드로 해주세요~

https://ts.la/poonghee80097 

 

 

 

3줄 요약

1. 추천링크(https://ts.la/poonghee80097) 클릭, 접속하여 계약진행, 11만원 크래딧 받기~!!

2. 모델3의 가장 선호 모델은 롱레인지, 시내주행만 한다면 비용효율적인 스텐다드레인지플러스 추천.

3. 완전자율주행(FSD)는 필수 구매

4. 계약 후, 자신만의 추천링크(레퍼럴코드)를 적극 전파하여 추가 크레딧 수령. 차량 인수시 할인.

 

 

https://doitall.tistory.com/9

 

테슬라 모델3, 보조금 신청, 보험, 결제의 과정

테슬라 모델3를 구매는 거의 전 과정을 이메일과 전화, 문자로만 진행했다. 핀테크의 비대면 인증은 저리가라 수준, 6천만원이 넘는 차를 비대면으로 구매 했다. 게다가, 테슬라 고객센터로의 전화연결도 쉽지 않..

doitall.tistory.com

https://doitall.tistory.com/8

 

테슬라 모델3 실내크기 비교

테슬라 모델3가 차체가 작아서, 실내크기도 작을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테슬라 예약은 제 추천링크(https://ts.la/poonghee80097)를 통해 해주세요~ 가장 직관..

doitall.tistory.com

https://doitall.tistory.com/6

 

테슬라 모델3 할인 받기

테슬라는 영맨을 만날수가 없습니다. 청담/하남 매장에서 영맨을 만나봐야... 결국 계약은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해야합니다. 영맨을 통해, 할인받는 방법은 없습니다. 할인받는 유일한 방법은 다단계 뿐입니다. ㅎ..

doitall.tistory.com

https://doitall.tistory.com/7

 

모델3 완전자율주행(FSD) 필요? 불필요?

많은 분들이 테슬라 모델3를 구매할 때, 완전지율주행(FSD)옵션을 넣을 것인지 말것인지에 대해서 고민합니다. 좋은 것은 알겠는데, 771만원은 너무 과한 가격으로 느껴지거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FSD기능은..

doitall.tistory.com

https://doitall.tistory.com/10

 

테슬라 모델3 사용 후기, 특장점/단점

테슬라 모델3를 '20년 2월 27일에 인도받고, 현재시각 '20년 3월 17일, 약 3주간 운행하였습니다. 짧은 시간 경험한 특장점을 간략히 정리합니다. 혹시, 테슬라 모델3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상태라면 �

doitall.tistory.com

https://doitall.tistory.com/11

 

모델3LR, 서울-부산 한번에 이동, 베터리 23%잔여

사진 한장이 모든걸 말해주네요. 서울 집(중랑구)에서 부산파라다이스호텔(슈차)까지의 주행 결과입니다. 출 발 '20년 5월 16일 오전 7시 10분, 중랑구 집에서 풀충전 상태로 출발 경 유 군위영천휴

doitall.tistory.com

 

댓글